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정보

마이데몬 줄거리 및 출연진 자세히 알아보기

by 모든 정보 제공 2023. 12. 10.

2023년, SBS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마이데몬>은 김유정과 송강 주연의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이 드라마는 기존에 SBS에서 방영된 <7인의 탈출>의 후속작으로, 김장한PD와 권다솜PD가 공동연출을 맡고, <철인왕후>의 최아일 작가가 집필에 참여했습니다.

 

마이데몬-줄거리-및-출연진
마이데몬 줄거리 및 출연진

줄거리와 캐릭터

도도희와 정구원의 계약결혼

<마이데몬>의 이야기는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 도도희(김유정 분)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악마 정구원(송강 분)이 계약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도도희는 미래그룹 상속녀로서 적들에 둘러싸여 아무도 믿지 못하는 상황에서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그녀는 세상의 이치를 일찌감치 깨달아 냉철한 성격을 지녔으며, 사랑에 대해서도 냉소적입니다. 하지만 악마 정구원과의 계약을 통해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정구원은 완전무결하고 치명적인 악마로, 인간에게 영혼을 담보로 위험하고도 달콤한 거래를 제안하는 존재입니다. 200년 넘게 최상위 포식자로 살아온 그는 도도희와의 계약을 통해 능력을 상실하고, 이를 되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상이의 역할

또 다른 주인공 이상이는 미래그룹 계열사 미래 투자의 대표이자 도도희의 유일한 의지처인 주석훈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댄디한 외모와 부스스하면서도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표현됩니다.

기획의도와 테마

낯선 존재와의 로맨스

<마이데몬>은 인간과 악마라는 낯선 존재 간의 로맨스를 그립니다. 이 드라마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악마의 이미지를 넘어서, 인간의 수호신으로서의 악마를 상상합니다. 데몬이라는 단어의 어원인 'daiomai'에서 영감을 받아,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다시 수호신이 되는 데몬의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구원자 혹은 파괴자

드라마는 데몬과 인간의 계약, 그리고 그로 인한 파괴와 구원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인간에게 행복의 기회를 주지만 결국 지옥으로 이끄는 데몬과의 계약은 복잡한 감정과 상황을 연출합니다.

본성의 굴레

전갈과 개구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데몬의 본성에 대한 고민을 드러냅니다. 사랑하는 도희를 수호하려는 구원의 마음과 데몬으로서의 본성 사이의 갈등이 중요한 테마로 다뤄집니다.

기대되는 연기 변신

김유정은 <홍천기>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송강은 <알고 있지만,>, <스위트홈> 등을 통해 이미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세 배우의 연기 변신과 케미스트리는 이미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결론

<마이데몬>은 전통적인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판타지 요소를 결합하여 흥미롭고 독특한 드라마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낯선 존재와의 사랑, 구원과 파괴의 경계, 그리고 본성의 굴레라는 테마는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것입니다. 2023년 11월 24일 첫 방송되는 이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반응형

댓글